2014년 6월 30일 월요일

윈도우 무료 방화벽 Windows Firewall Control

 윈도우 무료 방화벽 하면 보통 코모도(comodo), Private, Zonealarm 같은 무료방화벽들이 있는데. 사실 사용법이 까다롭거나 어려운 경우가 많다. 게다가 영문판만 있다.. 거기에 윈도우를 만든 마이크로 소프트 회사의 프로그램이 아니어서 충돌, 프리징, 블루스크린 같은 안정성 문제도 종종 발생하기도 한다.

 사실 알고보면 윈도우 기본 방화벽은 아주 훌륭하다. 단지 들어오는 인터넷 연결은 어느정도 차단해 주지만 내 컴퓨터에서 외부로 나가는 인터넷 연결은 차단을 해주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고, 설령 차단을 하려고 설정을 하려하면 윈도우 방화벽 마저도 사용하기 까다롭기는 마찬가지가 된다.

 이런 저런 문제들 때문에 구글링하다가 발견한 것이 Windows Firewall Control 이다.
이 프로그램은 순수하게 윈도우 방화벽을 이용하는, 좀 더 쉽게 말하면 윈도우 기본 방화벽을 보조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그 자체로 방화벽은 아니다. 그러다 보니 [안정성, 사용 편의성, 상대적으로 높은 보안] 이라는 3가지 장점을 모두 얻을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구글링 해본 결과 모두 유료이지만, 기능이 제한된 무료(Free) 버전을 제공하는 제품이 하나 있어서 내 블로그에 적어본다.

Windows (x) Firewall Control 홈페이지: 
http://www.sphinx-soft.com/

일단 위 홈페이지에 가서 왼쪽 메뉴의 Firewall control 항목의 Download로 들어가자.
그리고 Free(무료) 버전에서 윈도우 버전(32,64)과 맞는 것을 선택하여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설치방법은 설명 안해도 될 정도로 쉬워서 생략...

설치를 하게되면 트레이아이콘과 작업표시줄에 프로그램 아이콘이 보이게된다.
희안한것은 작업표시줄의 프로그램을 완전히 닫아버리면 차단창이 뜨지 않는다.
딱히 불편한것이 없다면 작업표시줄의 프로그램도 그냥 냅두자.
특정 프로그램의 인터넷의 연결은 Enable(허용) 과 Disable(차단) 두 가지로 선택 할 수 있다.
아~ 주~ 쉽다. 정말 쉽다. 영문판 이지만. 영어 모르는 사람도 알 수 있다.


1) 연결 차단 팝업 사용법
 연결을 시도하는 프로그램 이름과 경로명 그리고 이 프로그램의 인터넷 연결을 차단할지 연결할지만 확인하고 선택 해주면 된다.

 아래 사진에서 보면 팟플레이어가 ipv4에 114.108.157.233으로 외부 연결을 시도하는걸 알 수 있다. 나는 팟플레이어를 DisableAll로 완전히 막았다. 왜냐면 업데이트 확인을 안하도록 설정 하였는데. 계속해서 외부에 접속을 시도하기 때문이다. 어떤 정보를 주고 받는지 까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히 찝찝했다. 나는 찝찝하면 막는다.
@Zone - DisableAll(인터넷 연결 완전 차단), EnableAll(인터넷 연결 전부 허용), IncomingOnly(들어오는 연결만 허용), OutgoingOnly(나가는 연결만 허용)
@Apply는 Zone 설정대로 적용하는 것이다.
@위 사진에서 Cancel이나 그냥 닫기를 누르면 위 사진의 세팅 그대로 적용이 된다. 위 사진의 세팅 이라면 팟플레이어의 인터넷 연결이 차단된다.
@Apply once*는 한번만 Zone설정을 적용하는 것이고, 나중에 다시 해당 프로그램을 재실행하면 위 사진처럼 다시 차단창이 뜬다.


2) Free(무료) 버전에서 윈도우 시스템의 인터넷 연결 차단
 무료버전에서는 순수 윈도우 프로세스의 인터넷 연결을 차단 하도록 설정 할 수 없다. 그냥 무조건 허용(EnableAll)만 된다. 그것 빼고는 일반 프로그램은 다 차단/허용 설정이 가능하다.

 아래 사진처럼 윈도우 시스템 파일의 경우 Apply(적용) 버튼을 누르면 'Plus Edition'이라는 유료버전에서만 가능하다는 팝업창만 뜨는데. 이때는 창 닫기 버튼이나 Cancel 버튼을 눌러서 닫으면 자동으로 EnableAll(read-only) 설정으로 등록&적용된다.


3) Windows Firewall Control Free의 메인 화면
Programs에는 허용, 차단된 프로그램들을 간단하게 보여준다. 변경을 하려면 더블클릭이나 우클릭-Edit으로 다시 수정 할 수 있다. 앞에서 설명하였듯이, 무료버전에서는 윈도우 시스템파일은 무조건 허용만 되므로 변경이 안된다.

Setting에서는 무료버전이라 건들것이 없지만 하드디스크 사용을 줄이고 싶으면 'Low HDD activity~'를 체크하면 좋다.

Statistics는 차단 횟수를 그래프로 보여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