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30일 월요일

윈도우 무료 보안 프로그램 - 하우리 APT 쉴드

국산 무료 보안 프로그램 중 좋은 것 하나 발견해서 블로그에 적어본다.
이 프로그램은 일단 백신은 아니다. 이것 역시 하나의 보조 프로그램으로서 백신이 탐지 못하는 악성코드 침투를 미리 방어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하우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인데 얼마전부터 개인사용자에게 무료로 풀렸다 한다.

일단 장점을 열거 하자면 '개인에게 무료, 백신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 행동방어, 가벼움, 사용편의성' 등이다. 단점은.... 아직 모르겠다. 내가 워낙 컴퓨터를 깨끗하게 써서 그런지 악성코드 침투하는 꼴을 못봐서 APT shield가 작동하는지 안하는지 모를정도이다. 자랑은 아니다..

인터넷뱅킹 파밍 악성코드에 자주 당하는 일반인들, 특히 컴퓨터에 완전 초보인 사람들에게는 정말 정말 좋다. 개인적으로 정말 강추이다. 이렇게 사용하기 간단하면서 뛰어난 무료 보안 프로그램은 내가 보기에는 아직 없다.

APT쉴드 개인 무료판 다운로드 홈페이지:
http://www.aptshield.co.kr/

사실 내 블로거에 리뷰할 것이 따로 없다.
해당 제품의 홈페이지에가면 설명이 너무 잘 되어있다.
그냥 APT쉴드가 행동방어로 차단하면 차단하고 경고창 보여주는것이 전부다.
설치후 따로 설정할 것도 없다. 사실 설정하는 부분 자체가 없다.

그냥 하우리 홈페이지에서 사진 두가지만 퍼와서 간단한 설명만 올리겠다.

아래 첫번째 사진은 iexplore.exe라는 프로그램이 j6qj.dll 이라는 파일을 생성/접근 하려는 시도를 차단한 것이다. iexplore.exe는 다들 잘 아는 윈도우의 웹브라우저이고, j6qj.dll은 악성코드의 파일명이다.

이 두번째 사진은 Java(자바)라는 플러그인이 file.tmp라는 악성코드를 만들어 실행하려다 APT쉴드에 차단당한 상황이다. 자바가 뭔지 다들 알거라 본다 그 뭐냐 커피모양 아이콘~ 내 블로그 명에서도 볼 수 있듯이 나는 좆문가라서 Java가 뭔지 모른다. 여튼 웹브라우저 프러그인 중에 플래시플래이어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녀석으로 알고 있다.

위 사진에서도 보이지만 너무 단순/간단/명료해서 사용자는 '이런 일이 있었구나'하는 확인만 하면 된다. 설치후 사실상 사용법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그야말로 상당히 강력하면서 쉬운 방어프로그램이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