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30일 월요일

최고의 윈도우 무료백신


얼마나 굉장한 백신을 추천하려고 이런 글을 올리나 싶겠지만.
사실 무료는 윈도우 기본백신이 최고다. 나만의 생각이지만...

내가 사용해본 백신만해도 카스퍼, 노턴, v3, 알약, avira, avg, avast, 코모도등등 생각보다 많다. 그런데 내 컴퓨터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잘 사용하다가 간헐적으로 윈도우가 멈추거나 블루스크린이 뜨는 경우를 자주 접하는데. 이것들이 보안프로그램과 윈도우 시스템과의 충돌인 경우가 대부분 이었다. 나의 경험상~ 타 회사의 보안프로그램들을 설치하면 너무 많은 윈도우 시스템을 건드리는거 같다. 사실 보안프로그램 테스트들을 보면 윈도우 기본백신은 정말 최하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지만, 윈도우의 마이크로소프트 회사에서 만든 만큼 안정성에대한 신뢰도는 최상이라 본다.

일단 단점은 다들 알다시피 저조한 탐지율이다.
장점을 열거하면 '갓난 애기도 사용할 수 있는 단순함, 준수한 탐지율, 낮은 오진율, 윈도우와 같이 잘 돌아가는 높은 안정성과 신뢰도'등 이다.

다른건 정말 좋은데 저 탐지율이 문제다.
그래서 이럴때 내가 추천하는것은 보조 보안프로그램인데 'APT-쉴드'라는 국산 무료프로그램이다. 여기에 방화벽이 부족하면 윈도우방화벽 보조프로그램을 사용하면된다.

'윈도우기본백신 + 윈도우기본방화벽 + 윈도우기본UAC' 윈도우 기본 구성에
'+ APT-쉴드 + WindowsFirewallControl' 요 두가지만 더 추가해주면 초보에게 있어서 최상의 방어 시스템이 구축된다. 단, 윈도우방화벽 보조프로그램은 약간 사용법을 익혀야한다.

@윈도우 기본백신은 윈도우7까지는 MSE라는 명칭, 윈도우8 이상부터는 Defender라는 명칭으로 불린다.
@윈도우UAC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라는 것인데. 윈도우 비스타 부터 도입되었다. 사용자 동의 없이 악성코드의 실행을 방어하는데 아주 중요한 윈도우 방어기능이기 때문에 절대 끄면 안된다.
@APT쉴드 - http://ggboan.blogspot.kr/2014/06/apt.html
@WindowsFirewallControl - http://ggboan.blogspot.kr/2014/06/windows-firewall-control.html



댓글 없음:

댓글 쓰기